Sophie Latte

토론토 Covid19

토론토 생활기

말 그대로 지금 토론토는 전쟁중입니다. 토론토시는 비상사태 입니다. 이런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직도 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있네요. 조금만 정보가 있었어도 헛걸음 안했을텐데.
3월15일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약 1달이 넘게 비상입니다. 회사및 비지니스등을 국가에서 닫으라고 해서 사실 모든 사회적 활동이 정지된 상태입니다. Social Distancing 법이 토론토엔 새로 생겼습니다. 놀이터. 공원. 호수등 들어가지 금지표시가 있는곳에 들어갈경우 최고 벌금$880이 청구 됩니다.
살면서 한번은 전쟁을 겪는다 하더니 바로 지금인가 봐요. 어떤 가족은 공원에서 아이들이랑 놀다가 벌금을 받고 철봉하다 벌금 받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 covid19과 전쟁중 입니다.
식당.커피샵.공연장.문화시설.샤핑몰등이 모두 닫은 상태입니다. 언제까지 이 상황이 연장될지는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고 학교엔 가지 않아요.

대학생들도 온라인 개강을 했다죠..

별거 아니라 생각했던 카나다에서 마스크 가이드 라인이 생겼어요. 서로 우한폐렴이 퍼지지 않도록 마스크를 인제서야 쓰고 있어요. 소잃고 외양간 거치는 격이죠. 특수 마스크N95는 구할수 조차 없어서 면마스크를 만들어 쓰도록 정부에서 권고 하고 있습니다. 카나다란 나라가 원래 생산을 하지 않고 수입에만 의존하던 나라인지라 미국과 국경을 닫으면서 한때 N95라는 의료용 마스크가 없어서 난리를 친적도 있었죠. 미국에서 수출을 하지 않겠다 하니 그런거죠.

미리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여 만들어 쓰고 있어요.
100년 이상 필터를 만들던 미국회사 필터로 마스크 만들어서 쓰면서 미처 구매를 하지 못한 노인들을 위주로 드리고 있어요. 멀리 계신분들은 우편으로 친구들 위주로 보내고 있어요. 한국꺼 무슨 94 이런건 넘 비싸고 구할수도 어렵고.
이 상황이 빨리 끝나길 바랄뿐 입니다.

'토론토 생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론토 여름 가방  (0) 2020.05.27
토론토 고비나물  (0) 2020.05.20
토론토 날씨 봄 같다.  (0) 2020.02.23
토론토 귀국 선물 아이디어  (0) 2020.02.19
토론토 인근 블루마운틴 스키장  (0) 2020.02.17